
경상남도 김해시는 ‘농촌-도시가 함께 번영하는 사람중심공동체, 김해’를 만들기 위해 2021년부터 김해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과 함께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푸드 확산 및 농촌사회 발전에 대한 지역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김해시 소비자 신활력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신활력 서포터즈에 위촉이 되면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 모니터링,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및 로컬푸드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에 대한 일정 보수도 지급 될 예정이다.
해당 서포터즈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22일까지 김해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 사무국 직접 방문 및 전자우편(ghnp2021@korea.kr)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SNS활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활력 서포터즈는 첫 번째 활동으로 30일부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및 로컬푸드의 이해,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사례, SNS 마케팅, 블로그 최적화 기술 등의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 소비자 신활력 서포터즈가 인구감소로 어려운 우리 농촌지역과 도시를 연결하여 농촌과 도시가 함께 번영하는 따듯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