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재벌·대기업
한화그룹, 2023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글로벌 에너지 리더 철학 담은 ‘최적의 에너지’ 광고 CRAFT 부문 대상
탄소 저감 벌집 ‘솔라비하이브’ 캠페인 동익광고 동상·해외집행광고 특별상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2-04 10:25:49
▲ 한화그룹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꼽히는 2023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꼽히는 2023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한화그룹은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이 2023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일반 부문 중 CRAFT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 TV 광고는 2023년 5월부터 8월까지 방영됐다. 1년 중 4개월 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와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적도 무풍대에 더해 이중 내륙국 우즈베키스탄의 모습을 차례로 보여준 뒤 한화의 세계 각지 에너지 관련 사업 현장을 소개하며 최적의 솔루션으로 에너지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대한민국 경남 거제 조선소·미국 텍사스 태양광발전소·프랑스 마르산느 풍력발전소 등 한화가 보유한 태양광·풍력·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에 더해 한화오션의 에너지(LNG) 운송 기술까지 함께 담아내며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면모를 아름다운 영상미로 표현했다.
 
해당 광고는 방영 당시 북미 원주민의 전통 노동요를 활용해 자체 제작한 배경음악과 자연 다큐멘터리를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영상이 한데 어우러져 예술적인 광고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상업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31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미국·독일·프랑스·포르투갈 등 해외 에너지 주요 시장에서도 총 1200만 회가 조회됐다.
 
한화그룹은 “해당 광고는 기후위기와 에너지 안보가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기획됐다”며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 전 세계 어떠한 자연 환경에서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철학을 담았다”고 밝혔다.
 
또한 한화그룹의 ‘솔라비하이브’ 캠페인은 일반 부문 공익광고 동상과 특별 부문 해외집행광고 특별상을 동시 수상했다. ‘솔라비하이브’는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탄소저감 벌집을 개발해 생물다양성 보존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과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는 캠페인이다.
 
솔라비하이브는 안정적인 생육 환경을 유지하는 동시에 꿀벌의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개해 꿀벌 개체 수 보존 연구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