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용산구 드림스타트 아동 LG U+ 직장체험 실시
16일 드림스타트 아동 13명 LG U+ 본사 방문
직장체험 통한 동기 부여 제공
상반기 다문화가정 부모대상 정보교육도 예정
최영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1-22 09:16:47
▲ 드림스타드 아동들이 LG유플러스 본사를 방문해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용산구
 
서울시 용산구가 16일 지역 내 기업 LG유플러스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직장체험 활동 기회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중심 사례관리를 실시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는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체험과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직장체험은 진로에 대해 고민을 시작하는 초등 6학년 학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전환 솔루션 ‘Biz DX+’ 체험 기업 직원 복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Biz DX+ 체험관에서 통합관제센터 생산·설비 모니터링 탄소배출·물리보안 ·무선 신규 솔루션 등 총 6개 구역을 돌며 LG유플러스가 전개하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몸소 경험했다.
 
이날 참가한 이지호(·12) 학생은 로봇들이 일하는 것을 보니 신기했다여기 들어올 수 있게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누리는 복지혜택도 맛봤다. 직원들만 이용하는 헬스장에서 기구를 사용해보고 강습을 들으며 몸풀기도 진행했다. 직원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도 해결했다.
 
간담회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여기 입사하게 되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다는 질문과 전망 좋은 헬스장에서 다양한 운동을 해보니 정말 재밌었다는 후기를 전하는 등 LG유플러스 직장체험을 통해 동기 부여된 모습을 보였다.
 
구는 3~5월 매달 1회 총 3차례에 걸쳐 LG유플러스와 연계한 드림스타트 다문화가정 부모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을 돕기 위한 스마트폰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직원 봉사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뱅킹·길찾기·각종 홈페이지 가입·본인인증 등 정보교육을 실시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가족의 행복에는 지역사회의 책임과 역할도 크다힘을 실어준 LG유플러스에 감사드리며 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연계 프로그램으로 드림스타트 가정의 자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2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