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행정·자치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수석부대표단 인선 완료
최종현 대표의원 “소통과 화합으로 후반기 대표단 이끌겠다”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0 17:24:52
▲ 최종현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당선자. 홈페이지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2년간 이끌어갈 수석부대표단이 20일 발표됐다.
 
제11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최종현(수원7) 대표의원 당선자는 이날 총괄수석부대표·정책위원장·수석대변인·정무수석·기획수석 그리고 소통·협력수석 등 수석부대표단을 비롯해 입법지원추진단 인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종현 당선자는 “전문성·합리성·혁신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수석대표단을 인선했으며 소통·협력 수석부대표를 신설해 단합과 화합을 위한 의원 간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표의원 직속으로 입법지원추진단을 신설해 의원 발의로 제정된 조례의 정책실행부터 예산 수립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총괄수석부대표에는 초선인 이용욱 의원(파주3)이 인선됐다. 이용욱 의원은 세무사 출신으로 풍부한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책통이며 특유의 친화력으로 의원들 간의 신망이 두텁고 뛰어난 소통 능력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책위원장에는 김동규 의원(안산1), 수석대변인에는 전자영 의원(용인4) 정무수석, 부대표는 명재성 의원(고양5), 기획수석부대표는 신미숙 의원(화성4), 소통·협력수석부대표는 이채명 의원(안양6)이 맡을 예정이다.
 
또한 신설된 입법지원추진단장에는 김광민 의원(부천5)이 인선됐다. 최종현 대표의원 당선자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능력있는 의원님들을 더불어민주당 수석부대표로 모셨다”면서 “소통과 화합을 대표단 운영의 핵심 기조로 삼아 후반기 대표단을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최종현 대표의원 당선자의 임기는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며 이달 말 전반기 대표단과 협의해 업무인수인계 간담회를 갖는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