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전기·전자·통신
LG엔솔, 美 FEPS에 전기 상용차용 배터리 공급
19GWh 규모… 상용차 약 5만대 이상, 내년부터 공급
김기찬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2-02 17:52:11
▲ (왼쪽부터) 박인재 LG에너지솔루션 OTS 담당, 오유성 자동차 마케팅센터장 상무, 김동명 자동차전지사업부장 사장, Nils Martens FEPS CCO, Dr. Jan Kuiken FEPS CTO , Marco Peisik FEPS SVP이 LG에너지솔루션 본사에서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미래 고성장이 예상되는 전기 상용차 분야에서 대규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및 유럽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및 배터리 팩을 제조·판매하는 FEPS(Freudenberg E-Power Systems)사와 전기차 배터리 모듈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내년부터 FEPS19GWh 규모의 배터리 모듈을 공급하기로 했다. 이는 고성능 상용차 약 5만 대 이상(고성능 전기차 27만 대)을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FEPS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모듈을 공급받아 팩으로 조립한 뒤 대형 버스, 전기트럭 등 북미 주요 상용차 업체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FEPS는 북미 파우치셀 개발 및 BMS·팩 제조 판매 기업 ‘Xalt Energy’2018년 인수해 출범한 독일 Freudenberg Group을 모기업으로 둔 회사다. 미국 미시간주 미들랜드(Midland)에 팩, 모듈 조립을 위한 기가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 사용차는 규격화된 표준 배터리 탑재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고부가가치 시장이라며 “LG에너지솔루션은 모듈·팩 사업을 선도적으로 진행하면서 표준화된 모듈 라인업을 다수 보유하고 잇어 시장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북미 및 유럽 전기 상용차 시장에서 원통형·파우치 등 다양한 폼팩터 보유 선도적인 모듈·팩 비즈니스 진행을 통한 표준화된 모듈 라인업 다수 보유 BMS 역량을 활용한 안전진단 솔루션 제공 내부 개발·품질 프로세스를 통한 안정적인 품질관리 등 전기차 시장에서 발휘했던 강점들을 바탕으로 시장 리더십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 사장은 “FEPS와 파트너십은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전기 상용차 시장 선점의 신호탄이라며 배터리 셀부터 모듈··BMS 등 배터리 전 분야에서 축적한 차별화된 역량으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스 클레이(Max Kley) FEPS CEO(최고경영자)“LG에너지솔루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급성장하는 전기 상용차 시장의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배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41(청담동) 세신빌딩 9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5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