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유통·물류·광고
숏뜨, 싱가포르 해외 법인 설립…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
인기 트렌드 반영·현지 크리에이터 영입 등 솔루션 제공
중간유통 과정 없애고 해외법인 거점 직접 마케팅 진행
김나윤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6-08 10:18:03
▲ 숏뜨가 싱가포르 해외 법인을 설립했다. 숏뜨 제공
 
숏폼 전문 토탈 솔루션 기업 숏뜨가 동남아시아 전역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싱가포르 해외 법인(SHORTT SG)을 설립하고 해외 진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숏뜨는 이번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통해 동남아 소재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진출 기업들을 위한 현지 맞춤형 숏폼 마케팅 제공에 나선다. ‘숏폼 올인원 통합 솔루션 서비스기업으로서 숏폼 마케팅 기획부터 제작·실행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현재 동남아시아는 빠른 경제 성장과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소비문화로 글로벌 기업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신흥 시장이다. 특히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뷰티·패션·게임·엔터 등 다양한 산업의 수요가 집중돼 있다.
 
숏뜨는 숏폼 전문성을 기반으로 동남아 지역별 문화 차이를 반영해 현지 맞춤형 콘텐츠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역 특성을 살린 현지 맞춤형 컨설팅의 연장선인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에도 집중한다.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들 역시 효율적인 캠페인 진행이 가능하게 됐다. 지역 법인을 거점으로 한 직접적 캠페인 진행으로 중간 유통 과정의 대행 수수료 등을 절감해 기업들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실제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는 숏뜨와 함께 자사의 알로에 선크림 제품을 부각한 ‘#layeryourspf’ 캠페인을 진행해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었다. 동남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약 2억회에 달하는 제품 영상 조회수와 2만여개의 크리에이션(관련 영상 생성)을 달성하며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숏뜨의 윤상수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법인 설립은 숏뜨의 마케팅 노하우와 경험을 더욱 확장된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동남아 지역을 시작으로 이후에는 유럽과 북미, 남미까지 진출하며 파트너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함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