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신선푸드의 패스트 드롭화, '새벽 딸기' 선봬…
"당일 수확해서 매장으로"
이유경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22 10:51:43
▲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농산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산지직배송으로 신선과 당도가 보장된 새벽 딸기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롯데마트·슈퍼가 높아진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초신선 식품 소비의 일환으로 22일부터 '새벽 딸기' 판매를 개시한다. 재배 단계의 신선함을 그대로 보존하여 소비자에 취식될때까지 유통 과정에서 신선도를 계속 유지한다는 초신선청과콘셉트를 지향한다.
 
이번 롯데마트·슈퍼에서 판매 개시한 '새벽 딸기'는 농장 생산단계에서의 신선함이 마트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수확된 육과가 산지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을 수 있도록 하는 신속한 루트를 채택한다. 때문에 당일 새벽 산지 수확해 오후 매장에 소비자에 다다르기까지 신선함을 그대로 배달하는 것이 원칙이다.
 
딸기는 자체 특성상 기온이 높은 오후 시간대보다 새벽 수확시 더 높은 신선도를 유지한다. 또 기온 상승에 따라 과육의 육질이 약해지거나 물러지는 등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가와 지역 농협 등 협업 추진해 기온이 비교적 낮은 오전대 과일을 수확하여 과육의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새벽 딸기는 논산, 삼례, 담양 등 산지에서 오전 3시 수확돼 당일 오후 2시 매장에 도착, 판매되어 소비자가 산지에서의 초신선 당도를 그대로 맛볼 수 있다. 특히 증가하는 초신선 딸기 수요에 따른 자체 특허 유통 구조로 판매 매장 및 운영 품목 수를 증대함에 따라 소비자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전망이다.
 
롯데마트·슈퍼 관계자는 최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산지의 신선함을 직배송하기 위해 새벽 딸기 상품을 취급하는 롯데슈퍼 매장 수를 늘려 고객들이 더 많은 매장에서 새벽 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하며 향후 지속적 신규산지 개발을 통한 초신선 식품의 품목 및 운영 점포를 증대하고 보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에 신선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있어 선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롯데마트에서 판매된 새벽 딸기 연매출은 2023년도 기준 10% 상승했다. 현재 새벽 딸기를 판매하는 롯데슈퍼 점포는 전국기준 총 22개점으로 수도권 5개점 영남권 12개점 충청호남점 5개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설향', '비타베리', '금실', '설향 타이벡 딸기' 4개 품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222017     # 221122     # 219434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