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반
3월은 여행가는 달… 경북에 가면 혜택이 ‘팡팡’ 쏟아진다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이벤트, 관광상품 30% 할인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 경북여행 얼리버드 이벤트
김용호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22 05:42:42
▲ 경상북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경북을 방문하거나 경북 여행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경북을 방문하거나 경북 여행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행가는 달’이란 국내 관광 활성화 캠페인으로 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과 여행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일부터 3월까지 ‘로컬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특별한 관광상품을 홍보해 관광수지를 높이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이 합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경북도는 워케이션 숙박 상품 할인, 경북 관광상품 할인, 관광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3월15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최대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 야놀자와 함께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여행가는 달 맞이 워케이션 in 경상북도’라는 제목으로 야놀자에서 경북의 워케이션 숙박시설 결제 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7만 원 이상 결제 시 4만 원 할인쿠폰, 5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할인쿠폰은 주중·주말 관계없이 4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경북형 워케이션을 널리 알리고 워케이션이 생소한 사람을 위해 문턱을 낮춰 시도하는 사업이다.
 
경북도의 워케이션 가능한 숙박시설을 선택해 주중·주말 관계없이 숙박 장소를 예약할 경우 결제 시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소진 시 조기 종료할 수 될 수 있으니 3월15일부터 시작하는 경북형 워케이션 온라인 기획전을 많이 이용하는것이 필요하다.
 
또한, 26일부터 3월28일까지 투어054, 경북여행몰, 11번가, G마켓, 쿠팡 등 9개 채널에서 경북관광 상품 30% 할인 이벤트를 시행한다.
 
경북도 인기 유료관광지, 숙박, 체험권 등 110여 개 상품을 30% 할인하며 이벤트기간 동안 할인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경북도 유료 관광지 및 숙박, 체험권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싶다면 26일부터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구매하면 된다.
 
경주, 안동, 영주 등 인기 상품은 조기 소진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는것이 필요하다.
 
이어 22일부터 11월30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행한다.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는 2023년 12월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포항 스페이스워크를 포함해 시군에서 추천받은 총 154개소의 관광지를 대상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한 후 경북나드리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0원에서 5000원을 지급한다.
 
또 매월 이벤트에 참여하는 충성 고객을 위해서 특별한 연말 결산 이벤트도 준비했다. 11월까지 참여 실적에 따라 총 85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1명)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는 22일부터 11월30일까지 경북나드리에 접속해 여행지도를 검색하고 출석체크 인증을 할 경우 횟수에 따라 매월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특별 행사인 ‘경북여행 얼리버드 이벤트’도 준비했다. 22일부터 4월30일까지 럭키세븐 경북여행 이벤트와 경북나드리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33명을 추첨해 3만 원 상당의 경북 농산물 상품을 제공한다.
 
결과는 3월 초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경북여행 얼리버드 이벤트는 5월에, 연말결산 이벤트 결과는 12월에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발표한다.
 
3월16·17일에는 해당일 낮12시부터 오후5시까지 스페이스워크 네컷사진 이벤트를 시행한다. 스페이스워크에 방문하면 무료로 네컷사진을 찍을 수 있다. 관광도 즐기고 네컷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이달 한 달간 안동 유교랜드에 방문하면 입장권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
 
유교랜드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방식의 유교 체험 박물관 기능을 갖추고 다시 문을 열었다.
 
콘텐츠를 신규 배치하고 초대형 LED 스마트 미러(스크린)을 설치해 영상으로 유교 사상을 배울 수 있다.
 
유교랜드 방문객은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 한 달간 방문해 저렴한 가격으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투어054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도는 3월 여행가는 달을 통해 도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며 “경북으로 여행도 오고 이벤트에도 참가해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