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금융일반
경기신보 부천지점 이전 개점식·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
시석중 이사장 “부천 중기·소상공인 위해 앞장 설 것 ”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6-08 17:37:08
▲ 경기신보 부천지점 이전개점식이 8일 현지에서 있었다. 가운데부터 시석중 이사장과 조용익 부천시장. [사진 제공=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과 부천시(시장 조용익)·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가 부천시의 지역경제 활력 회복 및 지속 성장을 위해 한마음 한뜻을 모았다.
 
경기신보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민중심·현장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경기신보 부천지점의 인지도를 높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8일 부천지점 이전 개점식 및 부천시장 일일명예지점장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석중 이사장,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이재영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 등이 참석했다. 
 
또한 부천시에 소재한 부천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업인·금융기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해 경기신보 부천지점의 이전을 축하하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경기신보 부천지점 이전 개점식을 마친 후 조용익 시장은 시석중 이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장을 수여받은 후 경기신보 직원으로부터 보증상담절차와 보증상품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받았다.
 
조 시장은 곧 보증신청을 위해 부천지점을 찾아온 여러 소기업·소상공인 대표들을 직접 맞이했다. 이중 한 소상공인은 자금이 필요할 때마다 경기신보 부천지점을 이용해왔는데 이번 사무실이 가장 방문하기 쉽고 내부 환경이 쾌적하다며 부천지점 이전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일일명예지점장 활동에 나선 조용익 시장은 상담고객의 물가상승·소비부진 등으로 인한 여러 가지 애로사항을 빠짐없이 들으며 적극적인 문제해결에 나섰다. 
 
부천시에서 의류 소매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이 저신용등급으로 인한 자금애로를 호소하자 조 시장은 완화된 심사기준을 지원하는 부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안내했다. 
 
또한 조 시장은 보증상품 이외에도 고객별 애로사항에 따른 글로벌마케팅·기술지원 등 부천시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시책을 안내하면서 성실히 상담에 임했다.
 
시석중 이사장은 “부천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시정을 펼쳐주시고, 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으로 활약해주신 조용익 부천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8기 김동연호가 출범한지 1년이 되어간다.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경기도의 지속성장을 위해 부천시·경기도의회와 함께 맞손잡고 함께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