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시정·구정
국내 최초, 스타트업 협력 도모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 개최
대학생·예비창업자·투자자·대중견기업 1000여 명 참가
도시문제 해결, 다양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 프로그램 진행
학술행사·창업 경진대회·1:1만남·전시부스 등 운영
김종창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6-29 13:41:46
▲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 모습. 부산상의
 
세계 최대 창업행사 슬러시(Slush)’의 파생행사인 슬러시드(Slush’D)가 국내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됐다.
 
슬러시드는 지역이 당면한 스타트업 생태계의 이슈를 논의하고 지역 커뮤니티 강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 간 협력을 도모하는 지역(로컬)형 행사다.
 
부산시는 29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슬러시드에서는 도시문제 해결을 통한 부산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창업생태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 박재욱 의장, 코스포 최성진 대표,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김민지 회장,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 슬러시 개최국인 핀란드에서도 나탈리 링우드(Natalie Lingwood) 슬러시 총괄, 발테리 메릴레이넨(Valtteri Meriläinen) 프로덕션 수석(헤드)이 부산을 찾아와 슬러시드 개최를 축하했다.
 
개회식에 이어 부산 슬러시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진행한 슬러시드 X 99에는 장인화 회장이 지역 경제 여건과 창업 환경에 대해 후배 기업인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 밖에도 학술행사(Slush’D Talk) 창업 경진대회(Slush’D 10) 1:1 만남(밋업)(Slush’D Meet) 창업 전시 부스(Slush’D Show) 창업가 토크룸(Slush’D Founder’s Talk Room) 관계망 형성(네트워킹)(Slush’D Night)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헸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산 창업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부산 소재 창업기업 위주로 참여를 유도,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 도시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뉴질랜드 웰링턴, 덴마크 오르후스, 파키스탄 카라치 등 세계 슬러시드 개최지 담당자를 초청해 각국 도시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등을 공유했다.
 
이성권 경제부시장은 창업기업은 급변하는 경제변화를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새로운 경제 플랫폼을 만들고 사회문제에도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왔다이번 부산 슬러시드와 올해 10월에 개최될 플라이 아시아(FLY ASIA)’ 등을 통해 국제적 창업관계망(글로벌 창업네트워크)을 구축,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들이 지역에서 성장하고 해외로 진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창업관계자가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해서 창업 정책을 개발하고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