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회·정당
임채호, 민주 안양동안갑 단수공천 반발 단식농성
총선 출사표 전 경기도 정무수석
“현역 단수공천에 참여기회 박탈”
민주 중앙당사 앞 단식농성 돌입
최휘경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2-25 23:08:08
▲임채호 전 경기도 정무수석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단수 공천 발표에 반발해 단수 공천 철회와 경선 도입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들어갔다. 서울=최휘경기자.
 
임채호 전 경기도 정무수석이 25일 더불어민주당의 단수공천에 항의해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22대 총선에서 민주당 안양 동안갑 지역 예비후보로 출사표를 던졌던 임 전 수석은 이날 민주당이 민병덕 현 국회의원을 단수 공천으로 발표하자 공정한 공천을 위해 경선을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임 전 수석은 단수 공천된 민 의원은 문제가 많은데도 경선조차 치르지 않고 단수로 공천한 것은 정말 비민주적이고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다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공정한 공천을 위해 경선을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기 위해 단식농성을 벌이기로 했다고 이번 공천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농성장을 지키고 있는 임 전 수석 지지자들도 “1년 넘게 총선을 준비해 왔는데 경선 기회조차 주지 않는 민주당의 처사가 올바르지 않다고 생각한다지금이라도 경선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민주당이 25일 동안갑 민병덕·동안을 이재정·만안구 강득구 등 모두 현역 국회의원을 단수 공천으로 발표하자 이들 지역에 도전장을 냈던 예비후보들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예비후보들은 26일 오전 11시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수 공천 철회와 경선 도입을 촉구하고 나설 것으로 보여, 이번 파문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서울=최휘경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5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7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