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이부산의 타의 향’은 풍물계의 전설 설장고 명인 이부산이 무대에 올라 60여 년 이상 이어온 그의 예술 세계와 철학이 담긴 국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공연은 이부산 명인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그의 예술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부산 명인은 호남과 영남 국악의 전성기를 몸소 체험한 예술인이다. 그의 예술 여정은 화려했던 과거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장구와 함께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차세대 국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예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왔다.
이 공연은 명인 이부산을 비롯해 조갑용·박경랑·함주명·이창훈·도리·이부산설장고보존회 등이 출연해 뜻깊은 무대를 꾸민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성주풀이부터 시작해 이부산류 앉은반 설장고·삼도 사물놀이·이부산류 선반 설장고·박경랑류 교방 소반춤·판굿 ‘타의 향’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이부산 명인의 60여년간 이어온 장구 인생과 그의 예술적 발자취를 이번 ‘타의 향’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국악의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이 공연은 국비 지원으로 진행되는 순수예술을 통한 전국 공연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서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순수예술 장르의 공연으로 지역 공연장 활성화를 위해 민간단체와 공연장을 매칭하여 공연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티켓 가격은 R석 2만 원·S석 1만 원.
수원시민 30% 3인 이상 가족할인 50% 그리고 취약계층을 위한 50%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수원SK아트리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