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기·전자·통신
LG유플러스, 소상공인에 요식업 전문 컨설팅 제공
요식업 컨설팅 업체와 협력… 파트너사 임직원, 전문 DX 컨설턴트로 육성
맞춤형 솔루션 추천으로 차별화된 DX 경험·요금 할인 등 추가 혜택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4-21 10:47:39
▲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김유진아카데미와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매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김유진아카데미는 자영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에 역점을 두고 있는 자영업계 최초의 매니지먼트 그룹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자사 SOHO 솔루션을 도맡아 판매하는 파트너사의 임직원들을 매장 운영 전문 DX 컨설턴트로 육성한다. 김유진아카데미는 매장운영 노하우가 담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김유진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한 DX 컨설턴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맞춤형 SOHO 솔루션을 추천해 차별화된 DX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DX 컨설턴트에게 컨설팅을 받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요금 할인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유진아카데미는 자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커리큘럼에 LG유플러스 우리가게패키지 AX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법을 주제로 강의를 신설할 예정이다. 이는 솔루션 도입을 망설이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전문 DX 컨설턴트를 육성하기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행사에는 안형균 LG유플러스 기업영업2그룹장과 김유진 김유진아카데미 대표를 비롯한 양측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안형균 LG유플러스 기업영업2그룹장은 “솔루션을 도입하는 소상공인의 입장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상품을 최대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김유진 아카데미와 함께 전문가 육성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상황을 더욱 정확히 파악하고 목소리를 업무에 반영해 상품 이용 경험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대표는 “이번 양사 간의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솔루션과 김유진아카데미의 장사 노하우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