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시·공연
성남문화재단 2024 상상정원 야외조각 프로젝트 진행
‘일상’이란 주제 내달 17일까지 위례 스토리박스 야외광장
야외에서 만나는 조각전 일상에서 마주치는 예술 선사
강재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5-27 16:46:16
▲ 위례 스토리박스 상상정원 야외 조각 프로젝트 전경. 성남문화재단
 
위례 스토리박스 야외광장이 싱그러운 녹음과 어우러지는 조각 작품들이 펼쳐진 ‘상상정원’으로 꾸며져 시민들의 새로운 산책 장소로 관심을 받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2021년부터 매년 동시대 이슈 및 미감을 조형 작가의 작품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상상정원 야외조각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일상’을 주제로 내달 17일까지 성남조각협회 15명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는 크게 3개 섹션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섹션 ‘일상의 견실(見失)’은 일상의 사물이나 가족·친구 또는 평범한 일상 속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에 대한 사유를 표현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자연의 재료 돌의 표면에 접시 안에 놓은 음식처럼 파이고 튀어나온 모양으로 진수성찬 한 상을 차려낸 이정수 작가의 작품은 일상의 어울림과 풍족함을 담고 있고 사랑의 크기를 의미하는 두 개의 큰 하트와 그 위 엄마 고래와 아기 고래가 생동감 있게 바닷속을 항해하는 모습을 표현한 류종윤 작가의 작품은 늘 엄마 품에 있던 우리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
 
‘일상의 기억’ 섹션에서는 주변 환경과 여러 복잡한 이유로 포기해야 했던 어린 시절 꿈꾼 동물 사육사의 소망을 담은 김우진 작가의 작품처럼 기쁘거나 슬프거나 아름답거나 공허하거나 등 일상의 스쳐 지나간 모든 기억에 대한 사유를 담은 작품들이 시민들과 만난다.
 
마지막 ‘일상의 행복’ 섹션은 미처 알지 못했던 혹은 놓치고 있었던 나의 작은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와 소소한 일상의 행복에 대한 사유를 주제로 한 작품들을 모았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을 어린 시절 혹시 날아갈까 조심조심 다뤘던 풍선으로 표현한 정드리 작가의 작품처럼 형형색색의 다양한 작품들이 야외 공간에 펼쳐져 있다.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야외 조각전은 시민들이 전시장을 찾지 않아도 동네를 오고 가는 길목에서 자연스럽게 예술과 마주하며 지역 작가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생활 속에서 일상의 삶을 다채롭고 깊게 사유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