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제2금융
새마을금고 ‘일할 맛 나는 일터’ 만든다
경영혁신방안과 연계해 인사·노무 제도 적극 개선할 방침
임진영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1-29 16:14:18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MG 블루 웨이브사업을 올해에도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해당 사업은 관행혁신·자정혁신·인사혁신의 총 3대 부문 12개 과제로 구성돼 전사적 차원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 및 윤리경영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추진해 금고 임직원의 조직 문화 혁신 의식과 근로권익 증진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배포하고 공인노무사가 참여하는 금고별 인사·노무 진단을 실시했다.
 
또 직원의 휴식() 문화 정착을 위한 쉬고 싶Day(휴가사용 간편화)’ 제도 도입과 직원 만족도 및 근무능률 향상을 위한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운영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제도를 다양하게 마련해 추진했다.
 
올해는 작년 11월에 발표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과도 연계해 새마을금고 조직문화지수(MGCI)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조직문화 혁신대책의 이행근거를 내규화해 통일적인 실행력과 자정 작용을 확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고 채용관리시스템을 고도화 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금고 간 인사교류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인사·노무 관련 제도를 적극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을 올해 더 폭넓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내부고객인 직원 만족도를 제고하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구축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새마을금고가 되기 위해 혁신의 물결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