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富동산 > 분양
분양 한파에도 입지 좋은 아파트는 완판
부천·수원·전주 등 1군 건설사 100% 계약 완료
아파트 브랜드와 우수한 입지 등 주효
정도현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3-27 09:00:00
▲ 전국에서 대형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아파트가 완판되고 있다.
 
전국에서 고분양가 등의 여파로 미분양이 속출하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들이 공급하는 아파트는 완판되고 있다.
 
먼저 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완판을 이뤘다. 올해 1월 안산에 있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이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이 있는 더블역세권이며 마곡·여의도·광화문·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반경 1km 내 초··고가 밀집해 있으며 부천세종병원·소사종합시장·홈플러스·이마트·CGV·롯데시네마·부천시립도서관·부천종합운동장 등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서관과 대규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신설돼 입주민들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롯데건설이 부천시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인 만큼 기술력과 상품성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꾀했다올해 1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의 완판까지 성공하면서 완판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들어서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아파트도 계약 2주만에 100% 완판됐다. 무순위 청약에서 20가구 모집에 2394명이 청약해 평균 119.7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분양 관계자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가 들어서는 곳은 수원의 최상급지로 평가받고 있는 데다 GS건설의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평면설계·자이 브랜드에 대한 신뢰 등이 더해져 관심이 높았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 전문가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가 10억 원(전용면적 84)이 넘는 수원 역대 최고 분양가임에도 계약 초기에 100% 완판되는 건 극히 이례적인 현상이라며 자잿값·인건비 등이 인상되고 있는 데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의 분양성공으로 수도권 분양가 상승률이 가팔라 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 2~지상 최고 29·7개동·전용면적 84·580가구다. 평면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타입 제외)로 설계됐으며 천장고 높이는 2.4m(우물천장 2.5m)로 높여 채광과 개방감도 극대화했다.
 
입지여건도 좋다.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이며 영통초·영일중·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km 10여개의 학교가 있다. 137062규모의 영통중앙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으며 영흥숲공원(501937)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포스코이앤씨 컨소시엄이 전주 서신동에 공급한 서신 더샵 비발디100% 완판됐다. 최근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이례적인 속도로 조기에 분양을 완료한 것으로 지역에서 선호도 높은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 및 상품성·우수한 입지여건 등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 같은 조기 계약 마감은 지난달 실시된 1순위 청약에서도 미리 예견된 바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단지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644가구 모집에 35797개의 1순위 통장을 접수 받아 평균 55.61을 기록해 올해 지방 최고 경쟁률 단지에 이름을 올렸다.
 
서신 더샵 비발디가 이처럼 기록적인 청약에 이어 최근 시장에서 이례적인 속도로 완판 신화를 쓴 요인으로는 먼저 지역에서 인정받는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이 거론된다.
 
앞서 전주에 공급된 에코시티더샵 1~3등이 지역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면서 후속 분양단지인 서신 더샵 비발디가 수혜를 입었다는 분석이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청약 인기 요인으로 거론된다. 커튼월 룩·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스틸 아트월 등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 경관 디자인 설계를 도입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흥행의 한 요소다.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전북대병원·원광대 전주한방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과 전북도청·전주시청 등 행정기관이 가깝다.
 
서문초·서신중·한일고 등 각급 학교가 도보거리에 있는 학세권 입지여건에 더해 주변으로 전주천과 삼천·안터공원·도내기샘공원·전룡공원 등 자연환경도 풍부해 쾌적성도 두드러진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에서 검증된 더샵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입주 즉시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최중심 입지 등에 많은 점수를 주신 것 같다뜨거운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역을 리딩하는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