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게임
넷마블, 6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 부문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 수상… 팔로워 220만 명 확보
넷마블 TV·갓겜컴퍼니 등 유튜브·웹툰 콘텐츠 등 인기
양준규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04-25 10:34:14
▲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과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한 AA 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게임 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또 넷마블은 방문자 수 2700만 명을 돌파한 블로그,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다양한 인기 플랫폼에도 진출하며 MZ세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게임 인플루언서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발족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의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