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제약·바이오·의료
시지바이오 ‘GSC 2024’서 척추유합술 최신 수술기법 공개
박상훈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4-06-20 10:58:38
▲ (왼쪽부터)이한동 교수·사무엘 조 교수·박철웅 원장·제프리 왕 교수·팀윤 교수가 시지바이오의 글로벌 학술 세미나 밋 더 마스터(Meet the Master)에 참가해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시지바이오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태국 방콕에서 열린 글로벌 척추 학회 ‘Global Spine Congress 2024(이하 GSC 2024)’에 참가해 척추유합술에서 노보시스를 활용한 최신 술기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GSC 2024는 척추 분야 국제 학술 연구 단체인 AO Spine에서 매년 개최하는 연례 회의로 전 세계 유수의 척추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80개국 이상에서 약 2000명의 척추외과 전문의들이 참석하며 100여 개 세션이 운영되는 등 글로벌에서 권위있는 척추 학회로 평가받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GSC 2024에서 S&B(Spine&Biologic) 사업부의 주요 제품인 노보시스·엑센더·시지덤 스핀클 등을 소개했다. 더불어 글로벌 학술 세미나 밋 더 마스터(Meet the Master)를 통해 노보시스의 임상적 효과를 알리고 글로벌 척추 전문의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셋째 날 진행된 밋 더 마스터는 ‘척추유합술에서 노보시스를 활용한 최신 수술 기술(Unveiling the Latest surgical tech on rhBMP-2 in Spinal Fusion)’을 주제로 진행됐다. USC 부속 대학병원 켁 메디컬 센터의 제프리 왕 교수와 에모리대학병원  팀윤 교수가 학회 좌장으로 참석했으며사무엘 조 마운트 시나이 병원 교수·이한동 아주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박철웅 대전우리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세부적으로 △골생물학 분야의 최신 트렌드 노보시스 △사측방 요추체간 유합술(OLIF)에서 적은 양의 rhBMP-2를 함유한 노보시스 퍼티에 대한 안전성과 효과성 △양방향 내시경 척추유합술을 통한 엑센더와 노보시스를 활용한 경추간공 요추체간 유합술(TLIF)의 조기 경험 등 시지바이오 노보시스·엑센더 등 척추 분야 제품에 대한 임상 경험과 술기에 대해 발표했다.
 
시지바이오 측은 이 날 발표를 통해 노보시스와 노보시스 퍼티에 대한 글로벌 의료진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향후 미국에서 진행 예정인 노보시스 퍼티의 임상시험 참여를 먼저 제안해 오는 등 제품의 높은 혁신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지바이오는 학회 기간 동안 이노시스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아시아 국가의 새로운 대리상 발굴에 나서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시지바이오는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센더(Excender)’ △최소침습 스크류 ‘콜로네이드(Colonnade)’ △유착방지제 ‘시지덤 스핀클(CGDERM Spinkle)’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시지바이오의 혁신적인 솔루션 제품들을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노보시스의 임상적 효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상호 발전을 위한 학술적 지견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기회를 모색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기존 KOL을 비롯한 잠재 고객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