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E fact > 식품·요식·유흥
주류업계, MZ세대 겨냥한 ‘팝업스토어’ 눈길
하이트진로, 성수동서 ‘팝업 인 팝업’
롯데칠성음료 ‘깨수깡’ 플래그십 스토어
오비맥주 ‘카스 친구소환’ 미니 팝업스토어
김나윤 기자 기자페이지 + 입력 2023-12-11 14:03:10
▲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팝업 스토어 내부 모습. 롯데칠성음료 제공
 
엔데믹이 시작되면서 팝업스토어전성시대가 도래했다. 주류업계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팝업스토어를 꾸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14일까지 자사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유튜브 인기 캐릭터 빵빵이를 컬래버레이션한 진로X빵빵이팝업스토어를 연다. 하이트진로는 20·30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팬덤 확장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 마련돼 빵빵이의 일상팝업스토어 안에 진로X빵빵이팝업스토어 연결된 팝업 인 팝업형태로 운영된다. ‘두껍타운에 놀러 간 빵빵이를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두껍타운 정류장 포토존을 지나 두껍포차에서 포차 안주와 진로를 시음하고, 껍오락실에서 사격·컬링·타로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각 공간을 방문해 스탬프를 모으면 두껍포차에서 포차 안주와 진로 2잔 세트를 일일 700개 한정으로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는 21일까지 을지로 인근 요리주점 도제(DOSE)’에서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건물 창문 전체를 깨수깡 캐릭터 스티커로 장식하고 깨수깡 및 깨르방 피규어 등을 진열한다. 1층은 키링·와펜·스티커 등 캐릭터 굿즈와 깨수깡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2층과 3층에는 포스터와 폼보드 등을 통해 깨르방 캐릭터 세계관을 소개하고 포토존을 마련했다. 4층 옥상에서는 숙취 깨는 히어로 깨수깡의 특징을 반영한 숙취 안전 구역에서 포장마차를 즐길 수 있다.
 
오비맥주는 이달말까지 서울 강남역 11번 출구와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일대에서 카스 친구소환미니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등신대와 함께 현장의 카스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즉석에서 나만의 카스 라벨 스티커를 출력할 수 있다. 카스 라벨 스티커는 카스와 함께하는 자리에서 카스 병에 부착해서 활용할 수 있다.
 
31일까지 서울 주요 상권에 위치한 7개의 무인 셀프 사진관과 연계해 카스 친구 소환소포토 부스도 선보인다. 신사동 무인 셀프 사진관에서는 친구 얼굴의 등신대와 즉석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카스 라벨 스티커를 유료로 제작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경험을 중요시 하기때문에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면서 들어와서 사진 한 두 장 찍고 볼 것 없다는 평가를 받거나 단순히 시음으로 끝나지 않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랜기간 준비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오늘자 스카이데일리
주요 섹션 기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새문안로 26 청양빌딩 7층 | 전화 : 02-522-6595~6 | 팩스 : 02-522-659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시 아01703, 등록일 : 2011년 7월 18일, 발행·편집인: 조정진, 편집국장: 고동석
copyrightⓒ2011,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skyedaily@skyedaily.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선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