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대한민국주류대상’ 한국와인 부문에 영월군 김삿갓면 예밀2리영농조합법인의 예밀와인 청향 화이트가 선정됐다.
조선비즈가 선정한 ‘2024대한민국주류대상’은 2월부터 각 주종의 업계 전문가와 관계자 및 소몰리에 등 7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시음회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주류대상은 2014년을 시작으로 11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히 대한민국주류대상 공식 앱 ‘요즘이술’을 출시하여 수상작을 기반으로 전문가 평가와 소비자리뷰 등 주류 관련 콘텐츠를 통해 수상 주류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시도할 예정으로 온오프라인으로 확대하여 한 단계 도약하는 해가 될 예정이다.
이처럼 많은 출품작 중에 이번 ‘2024대한민국주류대상’ 한국와인 부문에 선정된 ‘예밀와인 청향 화이트’는 청포도 계통의 청수 품종으로 껍질을 제거하고 발효한 황금빛의 순하고 신선한 맛과 청량감이 일품인 와인이며 생선요리와 채소류·향이 강하지 않은 담백한 요리·향이 부드러운 치즈와 잘 어울린다.
영월군 예밀2리영농조합법인 관계자는 “매년 발전해 가는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예밀와인 청향 화이트가 주류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나은 품질의 와인이 지속 생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2025년까지 완공 조성되는 와이너리 증설 시설에 맞게 향후 스파클링와인·포트와인 등 고급와인 생산과 증류주 설비를 갖추게 되는 예밀와인이 K-와인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후원하기